내과검진

전화 문의 안내

02-3463-7114

평일 09:30 ~ 19:00

토요일 09:30 ~ 14:00

점심시간 13:30 ~ 14:30

일요일, 공휴일 휴진

암 유전자 검사

HOME > 내과검진 > 암 유전자 검사
CMS Skin

비정상적인 세포덩어리 암을 알자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인 세포는 정상적으로는 세포 자체의 조절 기능에 의해 분열 및 성장하고, 수명이 다하거나 손상되면 스스로 사멸(죽어 없어짐)하여 전반적인 수의 균형을 유지하게 됩니다.

암이란 비정상적으로 자라나는 세포덩어리

정상적인 세포는 분열과 성장 및 사멸이라는 주기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사이클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사멸해야 할 세포들이 과다하게 증식이 되면서 주위 조직 및 장기에 침입하여 덩어리를 만들고 기존의 구조를 파괴하거나 변형시키는 상태를 암이라고 합니다.
이 암은 양성과 악성종양으로 분류됩니다.

  • 양성종양 : 비교적 서서히 증식하고 주위의 다른 조직이나 기관으로 확산되거나 전이하지 않아 쉽게 치료 할 수 있습니다.
  • 악성종양 : 성장속도가 빠르고 주위조직으로 침투하거나 다른 기관으로 전이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암이 생기는 원인

암의 발생 원인은 내적 원인과 외적 원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내적 원인 : 유전인자, 인종과 지역적인 요인, 연령, 정신적인 스트레스, 면역학적인 소인들이 포함됩니다.
  • 외적 요인 : 물리적 발암물질, 화학적 발암물질, 바이러스, 자외선 등이 이에 속합니다. 그러나 발암물질에 노출되었어도 유전적인 영향이나 발암물질에 대한 대사과정의 차이로 암의 발병은 개인적인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암은 어떻게 진단하나?

대부분의 암은 초기에는 심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고, 많이 진행되어 심각한 자각증상이 나타나야 병원을 찾게 됩니다. 암의 진단은 종양조직의 조직검사나 세포검사를 통해 확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 내시경, 혈액검사, X선 촬영, 전산화 단층촬영, 세침 흡인 검사, 골수검사, 염색체 검사 등이 포함되고 환자의 일반적인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종양의 진행 정도를 진단합니다.

암 치료방법은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 약물치료

암 환자가 받게 되는 치료 방법은 암의 종류와 병의 진행도에 따라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 약물 치료 혹은 이들의 병용요법으로 치료 받게 되며, 이러한 치료는 수개월 때에 따라서는 수년간 계획에 따라 시행됩니다.
치료 목적은 암의 진행도에 따라 완치를 목표로 시행되거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암에 의한 증상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시킬 목적으로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