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테라피란?
메조테라피 치료은 프랑스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유럽 전역과 남미에서 널리 행해지는 치료법으로 통증, 비만, 미용성형, 노화방지 치료에 광범위하게 쓰여지는 치료법입니다.
각종 질환에 맞는 여러 가지 약물을 조합하여 메조건이라는 장비를 이용, 통증 없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952년 프랑스 의사인 Michel Pistor에 의해서 개발되어 주로 류마티스, 스포츠 상해, 감염질환, 혈액순환장애 등에 적용하다가 최근에는 비만, 미용, 노화방지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성공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중배엽(mesoderm) 또는 피부 중간층에 약물을 주입, 작용하게 하여 여러 가지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이 치료의 장점은 시술 시 통증이 없으며 극소량의 약물을 사용하므로 약물에 의한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어떻게 치료하는가?
메조테라피는 지방분해특성을 가진 약물, 미세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 약물, 지방의 대사를 증가시키는 약물 등을 복합해서 주사를 합니다.

여러 가지 약물 중에서 환자의 상태나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 등의 조건에 따라서 몇 가지 약물을 선택, 사용합니다. 지방분해주사보다 얕은 피부직하층 또는 피부층에 주사를 하는데, 아주 극소량의 약물을 여러번에 나눠서 주사를 합니다.
다소 정밀한 술기이다보니 <메조테라피> 는 시술하는 의사의 술기에 따라서 효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방분해주사와 비교하면 약물이 지방층에 작용하는 방법이 다르고, 사용하는 약물도 차이가 있으므로 일반적인 지방분해주사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메조테라피가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