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04.06.24 작성자 : 우정익
+ 제   목 : 간편한 암 조기검진을 실시합니다.
DR-70 검사란 ?

1.DR-70는 현재의 임상경함에 의하면 모든 암들중에도 13가지의 암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특히 선암에 해당하는 암인 소화기(위암, 식도암, 간암, 췌장암, 직장암, 결장암), 호흡기(폐암), 생식기(유방암, 자궁암, 융모막암), 내분비(갑상선암), 혈액계(악성임파종) 암의 선별 검사로 용이합니다.


2. 연구에 의하면 선암이 아닌 유두종, 제한된 자궁경부암 및 유방 유관암 등의 예민도는 떨어집니다.


3. 현재 미국, 독일에서 이루어진 연구에 의하면 소화기암과 난소암을 조기에 선별하고 이미 진단된 암환자의 예후를 평가하는데 유용한 검사입니다.


4. 13가지 암 외에도 자궁내막암, 고환종양, 직장암, 전립선암, 악성흑색종, 난소암, 영양막종양, 근육종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5. 암의 발생초기(stage 0)에서 발견이 가능합니다. 이미 진행되어 있는 암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초기에 발생하는 암을 발견하여 조기에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예방적 의미가 큽니다.


6. 검사의 민감도(암환자가 양성으로 나오는 확률)는 83.5%, 특이도(정상인이 음성으로 나오는 확률)는 95%로 높은 정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소량의 혈액 채취와 저렴한 비용으로 검사가 가능한 반면 기존의 암검사의 경우 검사 항목이 다양하고, 혈액의 채취량이 많고 비용의 부담이 큽니다.



DR-70 검사 방법


1. 환자의 팔 정맥에서 약 6cc의 혈액을 채취합니다.
2. 혈액 내의 혈청을 분리하여 검사를 실시합니다.
3. 검사결과는 의사 선생님을 통하여 환자에게 전달됩니다.




DR-70 검사전 주의 사항

1. 환자는 전일 석식 후 검사 때까지 단식해야 합니다.
2. 수술 또는 화학적, 방사능적 치료 후에는 대략 90일 후에 검사가 가능합니다.
3. 술과 담배, 또는 성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전글 : 태반 및 고단위 비타민-씨 주사요법
다음글 : 머리카락이 우리몸을 말한다.